이전페이지

공지사항

메뉴보기
home 커뮤니티 공지사항

공지사항

손글씨는 살아있다!! POP(예쁜손글씨)개강

관리자 | 2004-03-15 | 3617
손글씨는 살아 있다 백화점·할인점에서 눈길 모으는 POP 광고 … 자주 바뀌는 정보를 곧바로 소비자에게 알려
백화점이나 할인점 슈퍼마켓 등에 가면 가격표와 함께 신상품 소개 깎아팔기 행사 등을 알리는 아기자기하고 다양한 손글씨 광고문을 쉽게 볼 수 있다. 자세히 보면 이 광고들은 깔끔하지만 딱딱한 컴퓨터 출력물이 아니라 사람이 손으로 쓴 글씨다. 요즘 유행하는 POP(Point of Purchase) 광고다. POP는 ‘팝’이라 읽지 않고 ‘피오피’라고 읽는다. 이 광고는 인쇄한 광고물에 비해 개성 있는 글씨체를 사용할 수 있다. 컴퓨터로 인쇄한 워드프로세서 서체는 고딕과 명조체의 틀 안에서 벗어나기 힘들지만 POP 광고는 사람이 손으로 쓰기 때문에 상품 특성에 맞는 다양한 글씨체를 쓸 수 있다. 글씨체와 색깔을 적절히 사용하면 식품은 신선하고 먹음직스럽게 비싼 가전제품은 고급스러운 느낌이 나게 광고문안을 만들 수 있다. 컴퓨터 글씨체 광고문보다 호소력이 훨씬 크다. POP 광고는 할인점같이 소비자가 직접 물건을 집어드는 매장 등에서 매우 중요한 구실을 한다. 이 광고는 매장 안에서만 광고효과가 있기 때문에 대량 인쇄물보다 파급력은 적지만 값이 싸고 사업자가 알리고 싶은 내용을 소비자에게 직접 전달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. 또 매시간 자주 바뀌는 정보를 그때그때 소비자에게 알려줄 수 있다. 손글씨 광고를 제작하는 POP 디자이너에 관심이 쏠리면서 POP 디자이너를 양성하는 학과도 생겼다. 지난 6월 순천청암대학 광고홍보학과에서는 손글씨 기초 손글씨 창작 상품진열 색채학 옥외광고 등 교육과정을 마련했다. 장웅 순천청암대학 광고홍보학과 교수는 “POP 광고는 감성적이고 눈에 잘 띈다. 글씨체가 나쁜 사람도 두달가량 연습하면 POP 광고를 만들 수 있다”고 말했다. POP(예쁜 손글씨) 과정 수업합니다.. POP는 개인수업이기에 수시접수 가능합니다. 10:0013:00 / 3개월과정 매주 토요일 300000원 재료비는 별도 강사분은 미대 전공하시고 현재 POP ?도 운영하시면서 활동하고 계시는 분이십니다. 전화접수 바랍니다..
첨부파일 | 첨부파일다운낙농체험캠프3.zip

목록

Warning: Division by zero in /home2/hwcenter/public_html/SW_config/Function_protank.php on line 271 Warning: Division by zero in /home2/hwcenter/public_html/SW_config/Function_protank.php on line 272 Warning: Division by zero in /home2/hwcenter/public_html/SW_config/Function_protank.php on line 273